현대건설이 인천시 서구 당하동에서 ‘검단
힐스테이트 5차’를 분양 중이다.
검단힐스테이트5차는 지하 2층, 지상 15층 6개동으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84㎡ 292가구 ▷99㎡ 120가구 등 총 412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대 일반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앞서 들어선 검단힐스테이트 2차, 3차, 4차에 이어 힐스테이트 유럽스타일의 고품격 클래식 디자인을 적용, 인천지역 힐스테이트 타운의 스카이라인을 대표할 것으로 기대된다.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송도, 청라, 영종경제자유구역과 인접해 있으며 검단신도시 및 당하ㆍ원당ㆍ오류 등 택지개발 지구의 중심축에 있어 향후 개발 가능성이 더욱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제2외곽순환도로와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사거리역의 도보 역세권에 인접해 있어 발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또 지난해 12월 ‘인천공항철도~서울역’ 구간 개통으로 서울역까지 30분에 이르는 광역교통망 등 다양한 교통프리미엄을 확보해 향후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아울러 검단힐스테이트 5차 주변으로는 상암월드컵 공원 6배 규모의 국내 최대 생태공원인 드림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며, 다양한 휴식공간과 가족 생태공원, 레포츠 시설 등이 확충될 계획에 있다. 2014년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건설 및 경인운하 ‘아라뱃길’을 따라 건설되는 왕복 41㎞의 자전거 도로는 어느 단지에서도 체험할 수 없는 희귀시설로 향후 서울 상암지구를 능가하는 ‘그린 시티’(Green City)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완정초ㆍ마전초ㆍ당하중ㆍ검단고 등이 있어 이상적인 교육환경을 갖췄다. 행정ㆍ문화ㆍ예술ㆍ복지 등의 기능이 복합된 검단 행정중심타운도 인접해 있다. 검단중앙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검단 재래시장 등의 주거 인프라도 이미 확충돼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검단힐스테이트5차는 주출입구를 턱없는 경사로로 구성해 노약자와 장애자를 배려한 고객 중심의 설계를 비롯, 단지 내 주보행 동선을 순환 보행로와 연결해 유기적인 보행 동선을 구성했다.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일부 발코니확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중도금 100% 무이자 융자에 평균 분양가는 3.3㎡당 1069만원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당하지구 이마트 건너편에 개관해 있으며, 검단 힐스테이트 5차의 입주는 2013년 4월 예정이다. 1588-6544
강주남 기자/ namk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