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인천 검단 힐스테이트
올부터 부동산 경기가 점차 살아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도권 알짜 미분양 아파트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현대건설은 인천 검단지구에서 총 5차에 걸쳐 2500여 가구의 힐스테이트 메가타운<투시도>을 조성, 수도권 주거명작으로 완성했다.
특히 인천 검단 힐스테이트는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사거리역이 도보 5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교통 프리미엄을 통한 향후 가치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인천 서구 당하지구에 들어서는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거점도시로 육성될 검단 신도시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풍부하다.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지하 2층 지상 15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84㎡ 292 가구 ▷99㎡ 120 가구 등 총 412가구 규모의 일반 분양 단지다. 송도ㆍ청라ㆍ영종 경제자유구역과 인접해 있으며 검단신도시 및 당하ㆍ원당ㆍ오류 등 택지개발 지구의 중심축에 해당된다.
특히 제2외곽순환도로와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사거리역의 도보 역세권에 인접해 있어 발전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말 ‘인천공항철도~서울역’ 구간 개통으로 서울역까지 30분에 이르는 광역교통망 등 다양한 교통 프리미엄을 확보했다.
단지 주변으로 완정초ㆍ마전초ㆍ당하중ㆍ검단고 등이 있어 이상적인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행정ㆍ문화ㆍ예술ㆍ복지 등의 기능이 복합된 검단 행정중심타운도 인접해 있다. 검단중앙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검단 재래시장 등의 주거인프라도 확충돼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입주자의 생활편리는 물론, 웅장한 건축외관 및 특화된 단지 설계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저층부를 고급스러운 화강석으로 마감해 힐스테이트만의 남다른 품격을 극대화한 중후한 예술적 감각을 뽐냈으며, 단지 전면부를 외부보다 높게 설계해 입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 거실에서 디지털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DMU(Digital Multi Unit), 입주자 차량 확인 및 출입차량을 통제하는 차량출입 통제시스템, 주차위치 및 날씨정보를 현관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정보영상 알람서비스 등을 제공해 입주자들에게 안전성과 편리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일부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중도금 100% 무이자융자에 평균분양가는 3.3㎡당 1069만원이다. 향후 5년간 양도세가 100% 면제된다. 입주는 2013년 4월 예정이다. 1588-6544.
강주남 기자/namk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