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크리스탈지노믹스, 170억 규모 전환우선주 발행

기사입력 : 2017.05.31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크리스탈지노믹스(대표 조중명)는 내달 1일 제3자 배정방식의 기명식 전환우선주(CPS)를 발행한다고 30일 오후 공시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KTB 네트워크에서 운용하는 KTBN 8호 투자조합 및 KTBN 11호 한중시너지펀드, IBK기업은행과 트루벤에서 공동운용하는 IBK포스코트루벤 기업재무안정 사모투자전문회사를 인수인으로 하는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인수금액은 KTB 측이 70억원, IBK포스코트루벤 측이 100억원으로 총 170억원이다. 두 기관은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신약개발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권교부일로부터 1년간 한국예탁결제원에 전량 보호예수한 후 보통주로 전환이 가능하며, 존속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image
크리스탈지노믹스 본사가 입주한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 전경.(사진: 회사 홈페이지)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회사의 주주구성이 개인투자자에 편중되어 그동안 좋은 기관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이 노력의 일환으로 회사의 자본계정으로 계상되는 전환우선주 발행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전환우선주 발행을 통해 임상확대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우호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약개발전문 바이오벤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우수 기관들의 투자유치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시 후 첫 개장일인 31일 크리스탈지노믹스 주가는 가파른 상승세로 출발하고 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식품과 영양]①MCT오일의 다이기상청에서는 올해 여름이 평년보다 더운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식품업계는 무더워지는 날씨만큼 여성들의 다이어트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새 이너뷰티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중쇄 지방산(MCT: medium chain triglyceride) 오일도 해외 유명 연예인과 셀러브리티들이 주목하고 있는 다이어트 아이템 중 하나이다.MCT 오일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한 것은 데이비드 에스프리가 고안한 불렛프루프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였다. 한국에서는 방탄 커피로도 소개되었는데, 이 커피는 블랙커피에 MCT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 몇 방울과 버터를 넣은 커피를 말한다. 과학적으로 증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