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라이프

라이프

어린이날 여행지, 전주한옥마을-경포대 "인기"

카카오내비, 5월 황금연휴 카카오내비 이용기록 공개

기사입력 : 2017.05.12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지난 5일 어린이날에 카카오내비를 통해 길안내를 많이 받은 나들이 장소는 전주한옥마을, 경포대, 태안튤립꽃축제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곳 모두는 당일 길안내 10위 안에 포함됐다.

카카오는 카카오내비의 지난 5월초 황금연휴 기간의 이용 기록을 12일 공개했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11일간 3,173여만건의 길안내 수 기록이다. 가장 길안내가 많았던 날은 어린이날이었으며, 가장 적었던 날은 대통령선거가 치뤄졌던 지난 9일이었다. 지난 6일과 7일은 평소 이용량이 많은 주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길안내 수가 평소 주말대비 다소 적었는데, 이는 6일부터 기승을 부린 미세먼지의 여파인 것으로 카카오는 분석했다.

5월 연휴기간 동안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1~10위는 대형 마트, 유명 관광지, 공항 등이었다. 연휴기간을 통틀어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곳은 ‘이마트’였고,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연휴 모두 최다검색 목적지였던 ‘스타필드하남’은 3위를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4위)과 ‘김포공항국제선(10위)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주한옥마을’은 5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전주한옥마을(2위), 경포대(9위), 태안튤립꽃축제(10위) 등 축제장소가 순위권에 들어갔다. 어버이날인 8일에는 ‘꽃집' 이 4위를 차지했으며 우체국과 금융기관들이 10위권에 포함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카네이션과 용돈을 드리는 문화를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image
카카오내비 길안내 화면.(캡처화면 제공:카카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식품과 영양]①MCT오일의 다이기상청에서는 올해 여름이 평년보다 더운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식품업계는 무더워지는 날씨만큼 여성들의 다이어트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새 이너뷰티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중쇄 지방산(MCT: medium chain triglyceride) 오일도 해외 유명 연예인과 셀러브리티들이 주목하고 있는 다이어트 아이템 중 하나이다.MCT 오일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한 것은 데이비드 에스프리가 고안한 불렛프루프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였다. 한국에서는 방탄 커피로도 소개되었는데, 이 커피는 블랙커피에 MCT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 몇 방울과 버터를 넣은 커피를 말한다. 과학적으로 증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