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중국 증권사, "메디포스트 줄기세포치료제 세계최고 수익성 보유” 호평

기사입력 : 2017.04.26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중국의 국금(國金)증권(시노링크증권)로부터 ‘전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 높은 줄기세포 치료제를 판매하는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증권사에서 세포치료제 분야 산업보고서를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국내 기업으로는 메디포스트만 이름을 올렸다. 국금증권은 중국 내 상위 5위권 증권사로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중국의 국금증권은 최근 세포치료제 산업보고서를 통해 메디포스트의 높은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 등을 분석하고, 이 회사가 한국의 대표 바이오 기업이라고 발표했다. 국금증권은 이 보고서를 통해 “메디포스트는 전 세계에서 출시된 줄기세포 치료제 중에서 가장 수익성 있는 제품인 카티스템을 판매하고 있다면서 "무릎연골 결손 치료제 카티스템은 출시 후 5년간 시장에서 입증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 보고서는 “메디포스트가 보유한 줄기세포 분야 기술의 성숙도는 주목할 만하며, 신규 연구 파이프라인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금증권은 메디포스트가 현재 개발 중인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의 임상단계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image
판교의 메디포스트 사옥.(사진제공:메디포스트)

한편, 국금증권은 이 보고서에서 메디포스트 외에도 셀렉티스(프랑스), 블루버드바이오(미국), 플러리스템(이스라엘) 등 세계 주요 세포치료제 연구기업 10여 곳을 함께 소개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보드게임의 효과]⑤평면·입초등학교 평면도형과 입체도형 단원만큼 교구의 중요성이 두드러지는 단원도 없다. 도형의 추상적 정의를 어려워하는 저학년일수록 그림과 실제 물건으로 체험하며 개념을 학습하게 돕는 수업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교과서의 도형 단원에서 주된 활동 중 하나는 주변 사물에서 도형을 찾는 것이다. 삼각형이 무엇이고 원이 무엇인지, 실제 물건을 보고 만지면서 개념을 깨우치도록 돕고 있다. 초등 교과서에 특히 자주 등장하는 교구는 칠교판이다. 칠교판은 도형을 이해하고 공간 지각력을 깨우치는 데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초등 저학년에서 고학년에 이르기까지 빈번하게 교과서에 등장하는 이유다. 칠교판을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