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네이버 파파고, 어학사전 정보 추가 등 업데이트 진행

기사입력 : 2017.04.26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모바일 통역앱 파파고(papago)에 어학사전 정보 등 각종 편의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여러 사용자들이 요청한 어학사전 기능을 통역앱에 담았다. 사용자들은 파파고에서 단어에 대한 번역뿐 아니라, 사전검색 결과를 통해 다양한 의미를 파악하면서 어학학습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image
송창현 네이버 CTO(오른쪽)와 정지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장이 최근 외국인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제공:네이버)

현대백화점, GS리테일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특정 상황에서 외국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백화점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접객 용어부터 세금환급, 결제방법 등을 설명하는 예문이 담긴 ‘현대백화점 회화’, 편의점에서 상품을 안내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수록된 ‘GS편의점 회화’ 등을 파파고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 3월 업데이트한 스페인어 번역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도 높였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도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지원 언어들을 계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오래된 신도시, 분당·판교의 역사]②신도시◇성남시광복 후 분당·판교지역을 포함한 성남시의 근·현대사는 서울 근교 내 이주단지 및 신도시 개발과 맞물려 진행돼 왔다. 서울시는 1968년 광주대단지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한강 및 청계천변에 살던 주민들을 이곳으로 집단 이주시키고자 했다. 서울시의 인구 급증에 따른 무허가건물 철거대책의 일환이었다. 강남보다 먼저 시작된 성남시 개발의 출발점이기도 했다. 그러나 선입주 후개발 정책에 따라 도시의 기반시설이 채 갖추어지기도 전에 진행됐던 집단이주 사업은 사회적 갈등을 야기했다. 판교박물관의 진영욱 학예연구사는 “신도시(광주대단지)에는 먹고 살 수단이 없었기에 이곳으로 이주한 많은 철거민들이 결국 서울 변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