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네이버 지식iN, 우수 답변자 130명 ‘분야별 지식인’으로 선정

기사입력 : 2017.04.1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네이버의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은 지난 2년간 신뢰도 높은 답변을 활발히 제공한 ‘분야별 지식인’ 130명을 선정해 14일 발표했다. 분야별 지식인으로 선정된 답변자들에게는 네이버페이 50만원과 오프라인 기념패키지를 증정하며, 해당 이용자 프로필에 ‘분야별 지식인’ 이력을 추가하게 된다.

image

분야별 지식인은 쇼핑, 경제, 사회·정치, 교육·학문, 컴퓨터통신, 게임, 엔터테인먼트·예술, 건강, 생활, 여행, 스포츠·레저, 지역&플레이스, 쥬니버Q&A 등 총 13개 분야에서 채택답변 수 등 정량적 기준과 기본적인 정성평가를 통해 후보자를 선출한 후, 이용자 투표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2주 간 약 1만9,000명의 이용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최종 선발된 분야별 지식인은 대부분 장기간 지식iN에서 활동한 이용자로, 10년 이상 활동자가 56%로 가장 많았으며, 5년 이상 10년 미만 활동자 역시 39%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30~40대(22%)가 가장 많았으며, 20대(19%), 50대(18%), 60대(12%) 등이 뒤를 이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보드게임의 효과①인지발달스위스의 심리학자 피아제가 제시한 인지발달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인지발달은 네 가지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감각운동기(0~2세), 전조작기(2~7세), 구체적 조작기(7~11세), 형식적 조작기(11세 이후)가 그것이다.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는 각각 반사운동과 직관적 사고에 의존하지만 구체적 조작기부터는 사물간의 관계를 관찰하기 시작한다. 피아제는 인간의 인지발달을 환경과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는 적응과정으로 보았기 때문에 인지가 본격적으로 발달하는 7세 이후의 관련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이러한 관점에서 보드게임 '세트(SET)'와 '할리갈리 익스트림'은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에 인지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