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네이버 지식iN, 우수 답변자 130명 ‘분야별 지식인’으로 선정

기사입력 : 2017.04.1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네이버의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은 지난 2년간 신뢰도 높은 답변을 활발히 제공한 ‘분야별 지식인’ 130명을 선정해 14일 발표했다. 분야별 지식인으로 선정된 답변자들에게는 네이버페이 50만원과 오프라인 기념패키지를 증정하며, 해당 이용자 프로필에 ‘분야별 지식인’ 이력을 추가하게 된다.

image

분야별 지식인은 쇼핑, 경제, 사회·정치, 교육·학문, 컴퓨터통신, 게임, 엔터테인먼트·예술, 건강, 생활, 여행, 스포츠·레저, 지역&플레이스, 쥬니버Q&A 등 총 13개 분야에서 채택답변 수 등 정량적 기준과 기본적인 정성평가를 통해 후보자를 선출한 후, 이용자 투표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2주 간 약 1만9,000명의 이용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최종 선발된 분야별 지식인은 대부분 장기간 지식iN에서 활동한 이용자로, 10년 이상 활동자가 56%로 가장 많았으며, 5년 이상 10년 미만 활동자 역시 39%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30~40대(22%)가 가장 많았으며, 20대(19%), 50대(18%), 60대(12%) 등이 뒤를 이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STS네트웍스, 국내 첫 '납 없는'100% 수입에 의존하던 무연 방사선 차폐재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중소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그동안 병원, 원자력발전소 등 방사능 물질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장소에서는 납 성분이 든 방호복을 주로 사용해왔지만 인체에 유해한데다 폐기물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고가 미국산 소재 외에 대체품이 없어 신소재 개발이 절실한 상황이었다.STS네트웍스(대표 이봉우)는 무연 방사능 차폐재 '라스고(RASGO)'를 개발, 판매중이라고 7일 밝혔다. 라스고는 나노분말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나노세라믹 계열 미세입자와 고분자수지, 금속산화물 등 10가지 이상 원료를 배합한 시트(Sheet) 형태의 차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