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I.O.I 멤버 최유정의 데뷔과정, 웹툰으로 연재된다

기사입력 : 2017.04.05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 최유정의 데뷔과정이 웹툰으로 나온다.

코미카엔터테인먼트(대표 김창민)는 최유정의 걸그룹 데뷔과정을 그린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를 약 8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국내 최대 만화플랫폼 코미카에 연재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일명 ‘최유정 웹툰’ 프로젝트로 알려지면서 연예 및 웹툰 팬들의 기대를 받았던 작품이다.

image
웹툰 속의 최유정.(사진제공:코미카엔터테인먼트)

글 작가는 실제 최유정의 생활과 연습생이 되는 과정 등을 인터뷰를 통해 수집했으며, 그림 작가 역시 최유정 소속사 판타지오에 대한 현지답사와 캐릭터에 모티브가 된 실제 인물들을 대면하면서 실물의 개성이 가장 잘 살아나는 작화를 구현했다. 코미카엔터 전문 웹툰 PD들은 작품 프로듀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작품에서 주인공 최유정은 환상예술고등학교의 매니저학과 학생으로 등장한다. 환상예술고등학교는 판타지오를 모티브로 한 웹툰의 주요배경이다. 최유정은 어릴 적부터 가수를 꿈꿔왔지만 소심한 성격 탓에 스타들을 바로 옆에서 지켜볼 수 있는 매니저의 길을 택한다는 설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최유정은 이후 숨겨왔던 재능을 하나씩 보이며 새로운 동료들을 만나 데뷔에 이르는 모습이 그려진다.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는 지난해 코미카엔터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ABC(Artist Based Contents) 웹툰 ‘트레니즈’와 인물 및 배경이 연결된다. 트레니즈의 주인공들은 판타지오에서 실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배우 그룹 ‘Surprise U’(가칭)의 멤버들이 모티브가 됐다. 두 작품 모두 환상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주인공들이 서로의 작품에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셈이다. 향후 ‘판타지오 시리즈’와 같은 대규모 웹툰 세계관 구축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는 대목이다.

기획자인 최효민 코미카엔터 PD는 “최유정은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어떤 역경이라도 꿋꿋이 이겨낼 것 같은 이미지를 갖고 있어 웹툰 주인공으로 꼭 만들어보고 싶었다”면서 “많은 분들이 기대한 작품인 만큼 최선을 다해 프로듀싱했다”고 말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흔들리지 않는 수능대비]②시*이 기사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외대부고) 윤희석 교사와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이다.사회탐구영역(사탐)은 시기별로 공부방법이 다르다. 우선 6월 모의평가(모평) 전에는 개념 중심의 공부가 필요하다. 6월 모평 이후에는 그동안 쌓아뒀던 개념과 기출문제 풀이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개념학습 시 EBS 연계교재인 ‘수능특강’을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며, 6월 모평 이후 9월 모평 이전에는 또 다른 수능 연계교재인 EBS ‘수능완성’을 가미해야 한다, 마지막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