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역정보

지역정보

신구대학교식물원, 세계 식물다양성 특별기획전 열어

기사입력 : 2017.01.19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수정구 상적동 소재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오는 4월 16일까지 식물원 갤러리 우촌에서 남아프리카 케이프 지역과 오스트레일리아 남서부 지역의 식물다양성을 소개하는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전시 명은 ‘남아프리카·오스트레일리아 식물여행 ; 대륙식물의 만남, 남아프리카와 오스트레일리아 식물다양성의 공통기원을 찾다’다.

image

이번 전시는 신구대학교와 신구대학교식물원이 세계 각국의 식물원을 조사·연구한 결과물이다. 두 지역은 지리적으로 격리되어 있으나, 열대우림의 양치식물이 덮여 있던 3억 년 전부터 현재까지 식생대가 유사한 곳이다.

식물원 관계자는 "대륙이동설에 근거해 두 지역의 식물유사성과 자연환경의 변화로 적응된 식물을 비교하고, 세계의 종 다양성 핫스팟 등을 소개하고 있다"면서 "양국의 식물원과 식물 다양성 등을 다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이석우 美 NIST 부국장, "신성장사물인터넷(IoT)·사이버물리시스템(CPS)·스마트시티 등 신산업이 전통 제조업보다 일자리 창출력이 떨어진다는 우려가 일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국가적으로 이 분야를 지원해 온 미국은 CPS 프로젝트에 일자리 창출이나 재교육을 주요 항목으로 포함시키고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석우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부국장은 지난 13일 헤럴드 분당판교와 인터뷰에서 "정부 지원사업이나 과제 기획할 때 재교육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 기존 인력 활용 방안 연구 등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자리 창출이 주요 과제로 부각되고 있지만 일자리 창출 목표를 정하지 않고 기업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