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 피아니스트 ‘조성진’ 쇼케이스 단독 생중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네이버는 지난해 쇼팽 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쇼케이스를 단독 생중계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후 8시 네이버 TV캐스트와 브이 라이브(V LIVE) 클래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미지중앙

이날 생중계에서는 '
조성진, 피아노와의 대화'라는 주제로 조성진의 첫 스튜디오 레코딩 앨범 수록곡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고, 쇼팽 콩쿠르 우승 이후의 근황과 앨범 녹음, 미국 투어 등에 관한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쇼케이스는 전 좌석 무료초대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네이버 책·문화 블로그와 브이 라이브 페이스북 페이지, 유니버설뮤직 공식 SNS에서 초대권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피아노 전공을 꿈꾸며 클래식에 대한 희망을 키워가는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아동들도 공연장에 초대할 예정이다.

이미 네이버는 '예술의전당 2016 교향악축제' '롯데콘서트홀 개관 공연' 등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생중계하는 등 클래식 대중화에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특히 브이 라이브에 새롭게 개설된 클래식 대표채널 브이 클래식(V.Classic)은 조성진 쇼케이스 생중계를 시작으로 다양한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라이브로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