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궁에서, 올레드 TV로 보는 우리 문화유산
[헤럴드분당판교=안혜란 인턴기자]LG전자는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과 손잡고 경복궁과 덕수궁에서 유형·무형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경복궁에서 5일부터 28일까지, 이어 덕수궁에서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가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기간에 맞춰 진행돼 고궁의 고즈넉한 가을밤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지중앙

방문객들은 전시회에서 명승, 유적지, 인간문화재 등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한층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울트라 HD 해상도로 촬영한 영상을 준비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20'를 드론에 탑재해 초고화질로 촬영한 백제 문화유산도 만날 수 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빛샘현상이 없어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또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이 같은 화질을 즐기는데 제격이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문화재청과 함께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시회’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등을 개최하며 올레드 TV로 한국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린 바 있다.

ellisa94@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