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4차산업'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헤럴드분당판교=황경민 인턴기자]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혁신센터, 센터장 윤준원)는 미래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등 4차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우수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충북혁신센터가 작년에 개최한특허 사업화 공모전 ‘IoT 스타트업 글로벌 육성 프로그램을 통합한 것이다.

이미지중앙

충청북도 청주시 오창읍의 충북창조경제센터 사옥.


참가
대상은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헬스케어 등 3개 분야의 예비창업자 혹은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2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충북혁신센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6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6개 팀은 오는 10월 초 사업화 아이디어를 직접 시연하는데모데이를 거쳐 최종순위가 결정되고 사업화 지원금도 받는다. 특허권리화, 사업컨설팅 지원뿐 아니라 유망 스타트업은 벤처캐피탈의 투자 기회도 얻게 된다.

충북혁신센터는 올해 말 뷰티분야의 스타트업 공모전을 추가로 개최할 계획이다.

윤준원 센터장은충북혁신센터는 벤처창업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성장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특허, 생산기술, 스마트공장, 연구개발, 판로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선발되는 스타트업이 단기간에 해외진출 등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p@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