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Qoo10 파워셀러의 노하우를 배우려면

휴먼하우스, '큐텐 창업&운영하기’ 발간

기사입력 : 2016.08.03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경민 인턴기자]도서출판 휴먼하우스(대표 정병철)가 글로벌 오픈마켓 Qoo10(큐텐)에서 10억 이상 판매고를 올린 이태현 셀러의 실제 노하우를 소개한〈Qoo10 창업&운영하기〉를 발간했다.

image

저자 이태현씨는 국내 300여개 기업의 상품을 Qoo10을 통해 수출하며 수십억 원의 실적을 올리고 있는 파워셀러이다. 경남과학기술대 등에서 글로벌 창업관련 강의를 진행하는 창업교육 전문가로도 활동한다. Qoo10의 파워셀러 육성교육 공식 수행사인 비엘에스코리아의 대표 직도 맡고 있다.

이 책은 Qoo10 입점 6개월만에 파워셀러로 성장하며 1일 평균 1,000건의 주문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한 이태현씨가 직접 체득한 정보와 요령을 초보 셀러들이 이해하기 쉬운 매뉴얼 형식으로 구성했다.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 외에도 판매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광고전략과 광고효과 분석기법, 취소·환불·배송지연 등 상황별 대처법, 단골고객 확보 및 리뷰작성 유도법 등이 담겼다. 고객 클레임을 줄이고 셀러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저자만의 비법과 세무신고에 이르기까지 셀러가 알아야 할 사항을 빠짐없이 정리했다. 파워셀러 교육자로서 수년간 강의를 통해 파악한 초보 셀러들의 궁금증도 Q&A 형식으로 세심하게 풀어냈다.

Qoo10 주요 사이트인 Qoo10닷컴 및 Qoo10싱가포르, Qoo10재팬 사이트별 특성과 각국 소비자의 소비 성향, 선호하는 한국상품 등을 분석해 셀러들이 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Qoo10 구영배 대표의 창업 및 성장 스토리, 성공 철학 등을 정리해 온라인 비즈니스의 특성과 성공요인을 전달하는 등 독자들이 글로벌 셀러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hkmolive@naver.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분당판교의 정기 플리마켓(벼‘벼룩이 들끓을 정도로 오래된 물건들을 파는 시장’이라는 말에서 유래된 플리마켓(flea market 벼룩시장). 19세기 프랑스 노천시장에서 시작된 플리마켓은 우리나라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풍경이 되고 있다. 쇼핑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은 플리마켓은 이제 중고시장을 넘어 문화, 예술을 아우르며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분당판교에서 정기적으로 여는 플리마켓을 찾았다.◇백현동 플로잉마켓백현동 카페거리에서는 매주 금요일 밤과 격주 토요일 오후에 플리마켓 형태의 플로잉마켓이 열린다. 플로잉은 풍성한 나눔을 뜻한다. 판매자에게 받는 접수비 중 20%를 미혼모 등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이러한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