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드게임 명가 '아미고'의 신작 <몰타의 관문> 한국어판 출시
[헤럴드분당판교=김미라 교육부장]코리아보드게임즈는 카드게임의 명가 '아미고'가 최근 내놓은 보드게임 신작 〈몰타의 관문〉을 한국어판으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미고는 할리갈리, 젝스님트, 보난자 등 세계를 휩쓴 카드게임 명작들을 배출해온 보드게임 회사다.

〈몰타의 관문〉은 아미고의 기존 유명게임들과는 달리 판타지 테마의 게임이다. 제목이 말해주듯 포털을 소재로 한 게임으로, 가상의 세계에서 마법생물들을 소환해 서로 겨루는 것이 테마의 큰 축이다. 각자가 갖고 시작하는 개인보드에는 마법의 세계로 통하는 관문이 있는데, 플레이어들은 마법의 진주를 모아 마법의 힘으로 캐릭터들을 소환해 서로 힘을 겨루게 된다. 각 캐릭터를 소환하는 데에는 서로 다른 마법의 힘이 필요하다. 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앞서 자신이 소환하려던 캐릭터를 가로챌 수도 있다.

이미지중앙

아미고에서 파트너사들에게 이 게임을 처음 공개한 것은 2014년으로, 당시 파트너사들과 게이머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쉬운 규칙과 휴대하기 좋은 작은 크기이지만, 높은 전략성을 갖추고 게임 밸런스의 황금비율 자체도 매우 매력적인 게임이다.

〈몰타의 관문〉은 내달 3일까지 특별할인가로 보드게임 유통사 다이브다이스에서 예약판매하며, 내달 7일부터 일반매장에 내놓는다.

b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