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메디포스트, 무릎연골 치료제 관련 미국 특허 취득

기사입력 : 2016.06.29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무릎연골 결손 치료제카티스템에 적용 중인 ‘TSP-2를 발현하는 제대혈 유래 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연골 손상 치료에 관해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 특허는 제대혈 유래 간엽줄기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 성분을 이용해 연골세포를 재생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에 앞서 메디포스트는 이달 초 미국에서제대혈 유래 간엽줄기세포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신경전구세포 또는 신경줄기세포의 신경세포로의 분화 및 증식 유도용 조성물특허를 취득했다. 지난 달에는제대혈에서 분리, 증식된 세포를 이용하여 폐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이들 특허는 각각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뉴로스템과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뉴모스템의 개발, 임상에 적용된다.

image
메디포스트의 카티스템 연구원.(사진: 메디포스트)

카티스템은 2012년 국내 품목허가 취득 이후 현재 미국에서 제1,2a상 임상시험 중이며, 뉴로스템은 국내에서 제1,2a상 임상 중, 뉴모스템은 국내에서 제2상 임상을 완료했고 미국에서 제1,2상 임상을 진행 중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최근 미국에서 줄기세포와 유전자 등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물질에 대한 특허심사를 더욱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어, 이번 3연속 특허는 그만큼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jshwan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외대부고 교사가 말하는 외대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외대부고)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경쟁력을 갖춘 고등학교다. 그만큼 입학을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그러나 공시된 자료 외에 학교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다. 외대부고 입학홍보부에서 기획을 담당하는 윤희석 교사로부터 입학 준비 시 유의할 점과 입학 후 학교생활에 대해 들어보았다.◇입학전형 - 답변 구성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이 필요외대부고의 입학전형은 두 단계를 거쳐 학생들을 선발한다.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