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포스트, 무릎연골 치료제 관련 미국 특허 취득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무릎연골 결손 치료제카티스템에 적용 중인 ‘TSP-2를 발현하는 제대혈 유래 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연골 손상 치료에 관해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 특허는 제대혈 유래 간엽줄기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 성분을 이용해 연골세포를 재생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에 앞서 메디포스트는 이달 초 미국에서제대혈 유래 간엽줄기세포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신경전구세포 또는 신경줄기세포의 신경세포로의 분화 및 증식 유도용 조성물특허를 취득했다. 지난 달에는제대혈에서 분리, 증식된 세포를 이용하여 폐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이들 특허는 각각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뉴로스템과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뉴모스템의 개발, 임상에 적용된다.

이미지중앙

메디포스트의 카티스템 연구원.(사진: 메디포스트)


카티스템은 2012년 국내 품목허가 취득 이후 현재 미국에서 제1,2a상 임상시험 중이며, 뉴로스템은 국내에서 제1,2a상 임상 중, 뉴모스템은 국내에서 제2상 임상을 완료했고 미국에서 제1,2상 임상을 진행 중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최근 미국에서 줄기세포와 유전자 등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물질에 대한 특허심사를 더욱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어, 이번 3연속 특허는 그만큼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