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엔트리교육연구소,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SW 교육 저변확대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분당판교=황경민 인턴기자]엔트리교육연구소(대표 김지현)는 초등컴퓨팅교사협회(회장 강성현)와 소프트웨어(SW) 교육 저변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엔트리교육연구소는 네이버가 지원하는 비영리 소프트웨어 교육기관으로,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인엔트리를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다양한 SW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미지중앙

엔트리교육연구소 김지현 대표(오른쪽에서 3번째)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소프트웨어 교육 저변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 네이버)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SW 교육 행사와 초등 SW 교육 콘텐츠 개발·공급 등 폭넓은 교육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엔트리교육연구소는 초등컴퓨팅교사협회의 SW 교육활동을 위해 교구 판매수익금의 50%를 후원할 예정이다.

엔트리교육연구소 김지현 대표는 “이번 협력은 교육현장 교사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소프트웨어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지난해 SW 교육 확산을 목표로 전국 초등학교 컴퓨팅 교사 100명이 참가해 발족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을 준비하는 선생님들의 모임'이라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


hkmolive@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