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리아헤럴드, 청소년에게 글로벌 비전 심어주는 국내캠프 개최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국내 최고의 영자신문 코리아헤럴드가 청소년에게 글로벌 비전을 심어주는 국내캠프를 개최한다.

코리아헤럴드는 오는 8월 5일부터 2박 3일간 연세대학교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글로벌 지식리더포럼’과 청소년 외교아카데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리더들을 만나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지식을 습득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이미지중앙


차세대 글로벌 지식리더포럼은 법률, 경영, 환경, 외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을 통해 중·고등학생에게 꿈과 비전을 전달하는 자리다. 10회차를 맞는 이번 포럼에는 주한 프랑스대사,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 윤세웅 대표, 인문학자 박규상 교수,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 사법연수원 교수 정재헌 판사, 구글코리아 김태원 팀장이 강사로 나선다.

청소년 외교아카데미는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예비 외교관으로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주한 외국대사와 국제기구 관계자들의 생생한 외교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초등학교 3~6학년생을 위한 주니어과정과 중학교1학년~고등학교2학년 학생들을 위한 시니어과정으로 구성했다. 7회차를 맞는 이번 아카데미에는 주한 영국대사관 대변인, KBS '역사저널 그날' 출연자인 신병주 건국대학교 교수, 한국국제협력단(KOICA) 권태면 사업개발이사, 한국어린이안전재단 고석 대표, 외교통상부 유엔과 남궁탁 사무관 등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캠프에 대한 구체적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herald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61-0438.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