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가스터디, 노트완전학습 캠페인 전개
[헤럴드분당판교=김미라 교육부장]메가스터디는 최근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노트완전학습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노트완전학습이란 배운 내용을 읽고 이해하며 필기하는 과정을 통해 개념을 머릿속에 구조화하는 사고력 학습법이다. 최근 메가스터디가 사고력 향상을 강조하며 전개하고 있는 바른공부 프로젝트 실천방법 중 하나다.

메가스터디는 이 캠페인을 통해 단순히 수업을 듣거나 인강을 듣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학습한 내용을 이해하며 손으로 쓰는 과정을 통해 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사이트를 통해 △단원의 목차 적기 △교과서 중심으로 정리하기 △선생님처럼 강의해보기 △자신만의 스타일로 정리하기 △그림 적극 활용하기 △자신만의 암호 만들기 등 노트완전학습의 6가지 실천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6가지 방법을 활용하여 노트필기를 하면 자신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어 성적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게 메가스터디의 주장이다.

노트완전학습 실천도구인 바른노트를 자체적으로 제작, 고등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바른노트는 고등학생의 학습패턴을 고려하여 가로폭, 분량, 구성 등을 일반 노트와 달리 특별 설계해 제작했다. 오는 12일까지 메가스터디가 제시한 노트완전학습 실천방법 6가지 중 자신이 선호하는 방법을 사이트 내 관련 게시판에 댓글로 남긴 고등학생 모두에게 바른노트 6권과 바른노트 실천 매뉴얼북 1권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수업을 통해 배운 것을 자신의 것으로 익히는 과정에서 단순히 눈으로만 보고 읽으면 결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노트와 연필로 올바른 학습습관을 기르다 보면 짧아지는 연필만큼 공부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