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역정보

지역정보

분당의 북카페와 스터디 카페

기사입력 : 2015.11.18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양해경 리포터]예전에는 스터디 모임을 하기에 마땅한 장소가 없었다. 그러나 지금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도 4, 5인실의 미팅룸이나 1인 스터디족 전용좌석을 설치하는 등 학습시설을 카페에 접목하고 있다. 북카페나 스터디 카페도 그 일환으로 생겨난 공간이 아닐까 싶다. 분당에서 성업중인 북카페와 스터디 카페를 소개한다.

◇이매동의 북카페_라운지 위

image
북카페 '라운지 위'

이매동의 라운지 위는 제법 규모가 큰 북카페로서 세 개의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다.

첫번째 공간은 휴식공간이다. 입구에 들어선 순간 모던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공간이 한 눈에 들어온다. 이곳에서는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와 음료 그리고 간단한 음식들을 판매한다. 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게 대화와 독서, 휴식을 할 수 있다.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는 오픈형 철제 책장에는 3,000여 권의 책이 진열되어 있다. 책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 세 권을 가져가면 커피를 1,000원에 마실 수 있다. 중복되는 책은 불가하며 출판 10년 이내의 책이어야 한다. 홈페이지에서 공유 책 리스트를 확인하고 가져가는 것이 좋다. 음료를 주문하면 세 시간 무료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엔 추가 요금이 붙는다.

안으로 들어가면 두 번째 공간인 몰입공간이 나온다. 이곳에선 취식이 불가능하고 대화도 할 수 없다. 커다란 통 유리로 답답함을 없애고 편안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했다. 공부와 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곳이다.

또 다른 곳은 창조공간이다. 이곳은 코워킹 스페이스로 개인 지정석과 사물함이 배정되고 복사기, 팩스 등 사무기기가 비치되어 있다.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휴식, 몰입, 창조 공간 모두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보통 프리랜서나 1인 기업인들이 많이 이용한다는 설명이다.

캐번(cavern)이라는 명칭의 14인실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세미나나 그룹 스터디, 과외 등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이용한다. 각 공간의 이용요금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일일 체험 또는 월 단위로 이용 가능하다. 각각의 공간은 35-50명을 수용할 수 있고 각 공간의 전체대여도 가능하다.

공간마다 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리되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부터 중·고·대학생, 일반 직장인과 기업인까지 다양한 이용객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문의: 070-4681-0848

◇수내동의 스터디 카페_나부하우스

image
스터디 카페 '나부하우스'(사진: 나부하우스)

사회 전반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협업기능은 교육 커리큘럼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프로젝트 수업이나 모듬활동, 토론수업, 그룹 스터디 등 여러 사람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은 턱 없이 부족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스터디 모임 공간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수내동에 위치한 나부하우스도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춘 스터디 카페다.


나부는 아름답다라는 뜻의 히브리어다. 아름다운 사람과 아름다운 모임을 하는 '집과 같은 공간'이 되길 바라며 지은 이름이다. 이름에 걸맞게 각 공간을 깔끔하면서도 아늑하게 꾸몄다. 로비에는 은은한 음악이 흐르고 한 켠에는 커피와 각종 음료수 그리고 요기할 수 있는 토스트와 과자들을 넉넉하게 구비해 놓았다. 무료,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나부하우스는 수내역에서 도보 1분이라는 접근성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하다. 인원과 용도에 맞는 다양한 공간도 자랑거리다. 학생들의 그룹 스터디룸으로, 직장인들의 세미나와 회의실로, 동호인 모임장소로, 1인 기업가의 사무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각 공간마다 콘센트와 무선랜이 설치되어 있고 스캐너, 팩스, 프린터, 프로젝터가 지원된다. 복도를 중심으로 2인실부터 30인실까지 11개의 룸이 갖춰졌다.

2시간 이용요금은 6,000원이고 학생은 5,000원이다. 이후에는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월 단위로 이용 시에는 할인금액이 적용된다.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11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일요일은 휴무다.

문의: 031-711-8764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외대부고 교사가 말하는 외대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외대부고)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경쟁력을 갖춘 고등학교다. 그만큼 입학을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그러나 공시된 자료 외에 학교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다. 외대부고 입학홍보부에서 기획을 담당하는 윤희석 교사로부터 입학 준비 시 유의할 점과 입학 후 학교생활에 대해 들어보았다.◇입학전형 - 답변 구성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이 필요외대부고의 입학전형은 두 단계를 거쳐 학생들을 선발한다.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