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라이프

라이프

떠오르는 맛집 명소, 미금역 엠코헤리츠

기사입력 : 2015.10.13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양해경]최근 분당판교 지역에는 새로운 건물이 하루가 다르게 들어서며 유명 맛집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분당 미금역 앞 엠코헤리츠 건물 2층에도 유명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대거 입점해 맛집을 찾는 이들로 항상 북적인다. 대부분의 음식점이 30분 대기는 기본일 정도로 사람들의 발길이 잦은 곳이다. 그 중 몇 군데를 소개한다.

image
미금역 엠코헤리츠의 식당가


◇분식의 새로운 패러다임, 두끼
떡볶이 뷔페 두끼는 TV방송 프로그램 테이스티로드에 소개된 일이 있어 화제가 된 집이다. 떡복이로 한끼, 볶음밥으로 두끼를 먹는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튀김과 어묵, 각종소스와 사리, 해물과 야채에 떡 종류도 다양하다. 취향대로 맘껏 조리할 수 있는 재미가 있고 무한 리필로 양껏 먹을 수도 있다. 퐁듀치즈를 추가하면 두끼에서 특별히 제작한 팬에 놓여져 나온다. 따뜻한 치즈에 매운 떡볶이를 찍어 먹으면 별미다. 매운 정도는 소스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떡볶이를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을 만들어 먹는다.

성인부터 중고생까지 늘 대기 손님이 북적거리는 음식점 중 하나다. 성인 7천900원, 학생 6천900원, 미취학아동 3천900원의 저렴한 가격 또한 강점이다.

◇원 플레이트의 원조, 서가앤쿡
2006년 대구에서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전국에 약 80개의 가맹점을 둔 서가앤쿡. 원플레이트 푸짐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을 거둔 곳이다. 캐주얼 레스토랑 형태로, 넓은 매장과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이곳의 모든 메뉴는 함께 나눠먹을 수 있도록 한 접시에 2인분치의 푸짐한 음식으로 나온다. 작년 하반기에 신 메뉴로 선보인 한상차림은 최근 가장 사랑 받는 메뉴다. 한상차림은 대표메뉴인 목살 스테이크나 폭립 스테이크가 기본으로 나오고 파스타나 필라프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다. 소수 인원이 왔을 때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샐러드, 리조또, 피자, 모히토 등의 메뉴가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음식점이다.

◇이태리 정통피자, 스윗도우
스윗도우는 이 건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덕피자 집이다.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 이탈리아에서 공수한 화덕을 사용해 이탈리아 정통방식 그대로 피자를 만든다. 밀가루와 치즈도 이탈리아산을 사용하고 신선한 해산물만을 고집한다. 48시간 저온 숙성한 차별화된 도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담백한 피자와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베스트 메뉴는 수제 리코타 치즈 하프문이다. 화덕에 갓 구운 도우을 적당한 크기로 찢어 각종 야채와 수제 리코타 치즈를 넣고 꿀이나 매콤한 무화과 잼을 찍어 먹는 맛이 일품이다. 4가지 치즈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콰트로 포르마지오 또한 많이 찾는 메뉴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230분까지 부담 없는 가격에 브런치 세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닭한마리 칼국수, 락빈
닭고기와 칼국수를 함께 먹고 싶다면 락빈 칼국수를 추천한다. , 생강, 무우, 다시마 등을 넣고 10시간을 푹 고아 만든 육수가 맑고 개운하다. 이곳에서는 하림 닭고기와 당일 버무린 겉절이 김치를 사용한다. 전골냄비에 끓여 나온 닭한마리를 부추 양념장과 먹은 후 칼국수와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다. 얼큰 닭한마리 주문이 가장 많다.

단품으로 닭 칼국수, 건강에 좋은 들깨 칼국수, 매생이 칼국수가 있으며 특별한 칼국수를 찾는다면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카레 칼국수를 주문해도 좋다. 쫄깃한 감자만두 또한 인기다.

이 외에도 미금역 엠코헤리츠 건물 2층에는 스시뷔페 수사, 한식뷔페 자연별곡, 베트남·타이요리 메콩타이, 퓨전짬뽕 니뽕내뽕, 일본음식 가츠야, 봉추찜닭, 마산아구찜 등 크고 작은 음식점들이 모여있다. 디저트 카페로 대만빙수 호미빙, 인절미빙수 설빙, 일본빵집 도꾜팡야와 스타벅스도 입점해 있다. 식사와 디저트, 커피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명실상부한 맛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효과적인 고입 자기소개서 작2015학년도 고입부터 성취평가제를 적용하면서 선발전형 고등학교의 중학 교과성적은 변별력이 크게 떨어졌다. 대신 서류평가에서 중요 평가요소인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커졌다. 합격 당락에 영향을 주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좋을지 지난 11일 발표한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의 관련 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자기소개서의 기본 이해자기소개서는 자기주도학습영역과 인성영역으로 나뉜다. 중학교 기간 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적는 자기주도학습과정, 지원 고교의 건학이념과 연계된 지원동기, 학업계획이 포함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