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라이프

라이프

정자동의 핫플레이스, 엠코헤리츠 거리

기사입력 : 2015.09.2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분당판교=양해경 리포터]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선선한 바람을 쐬며 산책도 하고 여름내 잃었던 입맛을 자극시켜줄 먹거리를 찾고 싶은 계절이다. 게다가 볼거리가 있으면 금상첨화일 터. 정자동의 엠코헤리츠 건물이 들어서있는 사잇길이 바로 그런 곳이다.

착시현상을 일으키게 하는 벽화와 바닥그림, 일명 트릭아트와 거대한 체스 말을 비롯한 조형물이 흥미롭다. 상권이 조성된 지 6개월 남짓이지만 거리 양쪽으로 옷 가게, 음식점, 카페 등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점 세 곳을 소개한다.

image

◇퓨전 돈카츠 '카츄마마'
카츄마마는 돈카츠에서 유래한 '카츄'와 엄마를 뜻하는 '마마'를 합친 이름이다. 이곳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돈카츠가 아니라 특별한 메뉴가 있는 퓨전돈카츠 전문점이다.

오픈한 지 두 달 만에 빠른 입 소문을 타고 인근 회사직원과 주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TV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유명세를 탄 곳이어서 식사시간에는 대기 손님으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립이 통째로 들어가있는 카우보이 돈카츠와, 돼지고기가 모짜렐라 치즈를 감싼 통치즈 돈카츠가 이곳의 베스트 메뉴다. 바지락 고추 오일볶음 누들과 마늘쫑 볶음 누들의 매콤함이 돈카츠와 잘 어울린다. 바나나와 튀김이 만난 바나나 카츄 또한 이곳의 인기메뉴다. 티백이 아닌 보성 말차를 사용한 짙은 향의 녹차가 느끼해질 수 있는 뒷맛을 정리해준다.

◇바베큐 파티를 연상케 하는 '스테레오 키친'
이곳은 아메리카 스타일의 캐주얼 펍레스토랑이다. 주 메뉴인 바베큐 플래터는 커다란 스테인리스 접시 위에 소, 돼지, 닭고기와 미니 번이 나온다. 코울슬로, 쿠컴보랠리쉬, 메쉬포테이토, 프렌치후라이 등 네 가지 사이드 메뉴와 소스는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고기는 저온 조리법으로 장시간 조리하여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끼게 한다. 번 위에 특제소스를 바르고 고기와 야채를 듬뿍 올려 먹는 맛도 일품이다. 외국인도 많이 찾는다.

야외 테라스 공간이 있어 마치 바베큐 파티를 즐기는 기분으로 식사할 수 있다. 런치메뉴로는 한 가지 고기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싱글 바베큐 플래터, 볶음밥 위에 양념한 고기 패티와 치즈가 어우러진 로코모코가 있다. 저녁에는 생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라탕, 알튀김, 샐러드 등의 스낵류도 나온다.

◇세련된 고기구이집 '하누비노'
예쁜 상호와 고급스런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고기구이 전문점이다. 하누비노는 한우와 이태리어로 와인을 뜻하는 비노가 합쳐진 이름이다. 벽면에 진열되어 있는 와인 병들이 멋스럽다. 조명등과 높은 천정에 매달려 있는 환기구조차 인테리어 효과를 낸다. 테이블마다 세팅되어 있는 무쇠 팬과 식기 하나하나 모두 무형문화재 장인이 제작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투뿔 한우만을 취급한다. 소금도 안데스 호수 소금을 사용한다. 콜키지는 무료다. 투뿔한우와 와인은 잘 어울리는 한 쌍이다. 점심메뉴로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차돌볶음, 된장찌개, 유자육회 비빔밥, 낙지 비빔밥 등이 있다. 조미료를 최대한 자제하고 원재료의 맛을 낸다.

엠코헤리츠 거리의 식당과 카페들은 대부분 내부 오픈이 가능한 폴딩도어를 설치했다. 곳곳에 삼삼오오 모여 식사하고 커피 마시는 풍경이 여유롭다. 이곳에는 다음과 같은 예쁘고 독특한 숍도 많다.

▷쥬스에게 청혼한 과일 가게: 생과일 주스전문점으로 과일바구니 등 선물용 과일도 판매
▷토르가: 악어, , 타조, 소가죽 등의 천연가죽으로 만든 핸드 메이드 가방과 지갑, 액세서리
▷Avaco: 오가닉 소재로 만들어 아토피 치료에 좋은 화장품과 바디제품
▷민가네 반찬 가게: 각종샐러드, 반찬, 과일청
▷아로마 스퀘어: 캔들, 방향제, 바디제품, 허브티등을 판매하는 멀티숍
▷STITCH: 남녀 수입의류, 핸드백, 액세서리
▷MOROCCO ARGAN: 모로코에서 수입한 비누와 오일,바디제품
▷ROZI BROWN: 북유럽풍 스타일의 침구,커튼, 소품 등을 수제작하여 판매
▷D100: 옷과 액세서리 편집숍
▷SALONDE 명작: 손상모발 전문 헤어숍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STS네트웍스, 국내 첫 '납 없는'100% 수입에 의존하던 무연 방사선 차폐재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중소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그동안 병원, 원자력발전소 등 방사능 물질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장소에서는 납 성분이 든 방호복을 주로 사용해왔지만 인체에 유해한데다 폐기물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고가 미국산 소재 외에 대체품이 없어 신소재 개발이 절실한 상황이었다.STS네트웍스(대표 이봉우)는 무연 방사능 차폐재 '라스고(RASGO)'를 개발, 판매중이라고 7일 밝혔다. 라스고는 나노분말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나노세라믹 계열 미세입자와 고분자수지, 금속산화물 등 10가지 이상 원료를 배합한 시트(Sheet) 형태의 차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