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2일, 어린이 경제벼룩시장 열린다
성남시청 잔디광장서...어린이들이 건전한 경제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
[헤럴드 분당판교=김미라 리포터]어린이들이 판매, 기부 등 경제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성남시는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세 시간 동안 시청 잔디광장에서 '어린이 경제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이다. 참가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학부모다.

참가는 가족이나 학급 단위의 팀으로 이루어진다. 약 800팀이 참가할 전망이다. 참가 팀은 자신이 준비한 물품을 개당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하며, 수익금의 일부는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어린이 공정거래위원회를 구성하여 거래 마찰 시 조정 역할은 물론 상품의 적절성과 가격 상한선 유지를 감시하기도 한다. 위원회 멤버는 사전에 교육을 받은 어린이와 일부 어른으로 구성된다. △합리적 가격 판매 △기부 △공정거래 등 건전한 경제활동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이미지중앙

지난 5월 성남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어린이 경제벼룩시장에서 참가 어린이가 자신의 판매물품 홍보를 하고 있다.(출처:성남시 홈페이지)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및 시민 공연단체의 축하공연, 가족 먹거리 장터, 경제 골든벨 퀴즈, 어린이 경제뮤지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가족 먹거리 장터는 성남FC와 푸드트럭이 지원한다. 학부모 자원봉사단은 교통정리, 장터 질서유지 등 참가자들의 편의를 돕는다. 일반 상인이 참가하지 못하도록 단속반도 운영한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전문의, 응급구조사와 앰뷸런스가 대기하고, 미아보호소도 설치된다.

판매자와 자원봉사자 신청은 온라인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따라잡기(http://cafe.naver.com/2008bunsamo)'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내 초등학교에 발송한 참가안내문을 참고해도 된다.

당일 비가 내릴 경우 행사는 1주일 연기되며, 전날 정오에 판단문자가 발송된다. 시 홈페이지에도 확인할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