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KTH, 간편하게 우편번호·도로명 주소 전환하는 API 제공

기사입력 : 2015.08.0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 분당판교=오은지 기자]KTH(대표 오세영)는 지난 1일부터 우편번호 체계가 전면 개편됨에 따라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유통 플랫폼 ‘API스토어(www.apistore.co.kr)’에서 ‘우편번호 및 주소전환 API’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우편번호 및 주소전환 AP’는 기존의 6자리 우편번호를 새로 변경된 5자리 우편번호로 자동 변환해주고 기존 구주소 체계를 현행 표준화된 도로명주소 데이터로 일괄 변경해주는 주소전환 솔루션이다. 주소 좌표간 매칭, 오류·오타·띄어쓰기 부정확성 등 잘못 입력된 주소에 대한 보정 기능까지 함께 제공한다.

수천 만원에서 수억 원을 호가하는 별도 주소변환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우편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통신, 택배 등 고객의 정확한 주소정보를 관리해야 하는 기업이나 구조, 방범 등 공공분야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준욱 ICT사업본부장은 “’우편번호 및 주소전환 API’를 이용하면 대용량 고객 주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새 우편번호로 일괄 변경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유입되는 고객 주소를 즉시 변경할 수 있다”며 “대규모 주소를 사용하는 기업이 최저의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KTH는 카이네스와 협력해 이 솔루션을 배포하고 있다.
onz@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중학교 반편성 배치고사 대비예비 중1 학생들은 이달 말에서 2월 초까지 중학교 배정을 받고 2월 중순에는 배정된 중학교별로 반편성 배치고사를 치르게 된다. 반편성 배치고사는 중학교 입학 예정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업 실력을 평가하여 각 반에 골고루 배정하기 위해 실시하는 시험이다. 출제범위는 초등학교 6학년 교과 내용이다. 중학 교과과정에 대한 내용은 평가 대상이 아니며 중학교 내신성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그러나 자신의 현재 실력을 중학교 선생님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험인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 것이 좋다.예비 중1 학생들은 초등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며 자신의 현재 실력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반편성 배치고사에 대비하는 것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