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교육

분당판교의 특별한 여름방학 체험학습

판교동 판교생태학습원과 정자동 마이크로과학박물관

기사입력 : 2015.07.27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 분당판교=황경민 인턴기자(연세대)]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여러 기관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부모들은 이 기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많은 걸 보고 느끼게 하고 싶을 터이다. 이런 부모들을 위해 분당판교 지역의 여름방학 이색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판교생태학습원

image
판교생태학습원 내부

판교동에 위치한 판교생태학습원은 어린이 중심의 체험관이다. 이곳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숲, 습지 등의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환경 관련 분야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다.

1
층은 초록마을, 2층은 파란마을과 하얀마을로 구분했다. 각각 숲과 나무의 이야기, 하늘, , 동물들의 이야기, 자연을 지키는 이야기 등가지 테마로 전시를 하고 있다. 1층부터 2층까지는 난대와 아열대 온실이 있고 3층 옥상에는 옥상정원도 마련되어 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 생태 문화방, 에코스쿨 등 다양한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판교생태학습원 관계자는 "주말에 진행되는 아빠와 함께하는 공작활동 뚝딱이 아빠와 가족끼리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가족생태학교가 인기"라고 말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과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판교생태학습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판교동, 031-8016-0100.

마이크로과학박물관

image
마이크론과학관 내부

정자동에 위치한 마이크로과학박물관은 한국생명과학연구소에서 운영하는 6대 과학 테마관 중 한 곳이다. 국내 최초의 현미경 전문 과학박물관으로 ‘100%실험학습을 모토로 운영되고 있다. 규모가 작고 학원가 틈에 있어 다소 찾기 힘들 수도 있지만 그 내부를 들어가면 굉장히 알차다.

마이크로과학박물관은 일반 전시와 특강 등을 진행하는데 모두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마이크로 과학기기의 변천사는 물론 피부 및 신체, 동물, 식물, 곤충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것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전문 과학해설사의 실험, 해설과 함께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보다 유익한 관람을 할 수 있다. 이서현 과학해설사는 마이크로과학박물관은 과학 실험실습을 중점적으로 한다"면서 "유치원생은 생활과 과학을 접목하여 기자재를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초등학생은 과학원리를 바탕으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학을 맞이하여 4일코스로 유아들을 위한 동물친구, 과학미술 등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4일 코스의 로봇, 여름 건강 등의 특강도 진행 중이다. 여러 특강에서도 동물과 로봇 관련 강의들이 인기다. 이 외에도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강과 한국생명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여름방학 캠프도 있다. 방학 특강 외에 평소에는 정기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정자동, 070-7605-5600.


hkmolive@naver.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효과적인 고입 자기소개서 작2015학년도 고입부터 성취평가제를 적용하면서 선발전형 고등학교의 중학 교과성적은 변별력이 크게 떨어졌다. 대신 서류평가에서 중요 평가요소인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커졌다. 합격 당락에 영향을 주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좋을지 지난 11일 발표한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의 관련 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자기소개서의 기본 이해자기소개서는 자기주도학습영역과 인성영역으로 나뉜다. 중학교 기간 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적는 자기주도학습과정, 지원 고교의 건학이념과 연계된 지원동기, 학업계획이 포함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