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네이버, 소프트웨어 교육 계획서 공모전 'SOFTWARE EDU FEST' 개최

기사입력 : 2015.04.27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 분당판교=오은지 기자]

image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예비·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계획서 공모전 'SOFTWARE EDU FEST(SEF)'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초등·중등 교사와 사범대·교대에 재학중인 예비 교원들이 소프트웨어 교육계획서를 제출하면 50개 우수계획서를 선정해 교육실행 지원을 받는다. 사례발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주제는 △생활과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컴퓨팅과 문제해결 또는 자유주제다. 3~5차시 분량의 교육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24일까지다.

공모전은 네이버와 한국정보과학교육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 미래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텔코리아가 후원한다.

김상헌 대표는 "선생님들의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소프트웨어의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커리큘럼 연구 등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onz@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효과적인 고입 자기소개서 작2015학년도 고입부터 성취평가제를 적용하면서 선발전형 고등학교의 중학 교과성적은 변별력이 크게 떨어졌다. 대신 서류평가에서 중요 평가요소인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커졌다. 합격 당락에 영향을 주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좋을지 지난 11일 발표한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의 관련 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자기소개서의 기본 이해자기소개서는 자기주도학습영역과 인성영역으로 나뉜다. 중학교 기간 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적는 자기주도학습과정, 지원 고교의 건학이념과 연계된 지원동기, 학업계획이 포함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