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건강

건강

[분당판교 클리닉]우리 동네서 원스톱 치매검진을

메디피움, 성남시 1차 의료기관중 유일하게 치매 검진기관으로 지정

기사입력 : 2015.04.17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 분당판교]치매환자 40만 명 시대. ‘머리 속의 지우개치매는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막대한 정신적 고통을 주는 무서운 질병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4년 현재 치매환자 수가 44만 명으로 전년도 38만 명에 비해 1년간 약 13%나 늘어났다. 이에 따라 대다수의 대형병원에서 치매선별검사와 신경심리검사, 뇌영상촬영 등으로 치매검진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1차 의료기관인 판교 메디피움은 성남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치매검진의 첫 단계인 치매선별검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치매 선별검사에 이상 소견이 발견될 경우 정밀인지기능검사, 뇌 영상촬영 등 즉각적인 검사를 시행할 수 있어 원스톱으로 적극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대형병원에 가야만 했던 치매질환 치료의 높은 문턱을 낮출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병원 박응철 원장은최근 발병률이 급증하는 치매 질환은 조기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하면 진행 억제가 가능하다“60세 이상 되신 분은 정기적인 치매선별검사를 통해 정신건강을 체크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메디피움은 성남시 1차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치매 검진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종합건강검진, 5대암검진, 영유아검진은 물론 정신검진까지 수행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다.

image

도움말: 박응철 메디피움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효과적인 고입 자기소개서 작2015학년도 고입부터 성취평가제를 적용하면서 선발전형 고등학교의 중학 교과성적은 변별력이 크게 떨어졌다. 대신 서류평가에서 중요 평가요소인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커졌다. 합격 당락에 영향을 주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좋을지 지난 11일 발표한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의 관련 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자기소개서의 기본 이해자기소개서는 자기주도학습영역과 인성영역으로 나뉜다. 중학교 기간 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적는 자기주도학습과정, 지원 고교의 건학이념과 연계된 지원동기, 학업계획이 포함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