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판교밸리

판교밸리

멘토그래픽스, 임베디드시스템 자동화솔루션 대거 출시

업계 최다 제품군으로 신시장 확보 전략

기사입력 : 2015.03.31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 분당판교=오은지 기자]반도체 설계자동화(EDA)툴 전문업체 멘토그래픽스가 임베디드시스템 산업용 제품군을 대거 출시하면서 신시장 확보에 나섰다. 반도체 업계가 설계 초기부터 공정적용에 이르기까지 일원화된 EDA 기술을 적용해 1·2위 업체 영향력이 커지는 움직임을 보이자 3위인 멘토로서는 시장 다각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펴고 있다.

멘토그래픽스코리아(대표 양영인)는 최근 '멘토 임베디드(Embedded) 다중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산업용 컨트롤러, 공정 자동화 컨트롤러, 전력선통신(PLC), 데이터 수집 장치와 모터 드라이버 컨트롤러, 모션 장비, 비전 장비, 스카다(SCADA)시스템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솔루션은 첨단 전력관리 기능을 갖췄고 안전인증인 'IEC61508'을 받았다. GE에 인수된 보안회사 월드테크(Wurldtech)의 '아킬레스(Achilles)' 통신 인증을 받은 '뉴클러스(Nucleus)' 실시간 운영체제(RTOS)를 포함했다. 통합 산업 프로토콜, 보안향상리눅스(SELinux)의 '강제 액세스 제어(MAC, mandatory access control)', 자사 통합 시스템 개발환경인 '소서리 코드벤치 프로페셔널(Sourcery CodeBench Professional)툴 일체를 갖춘 리눅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첨단 디버깅 기술을 갖췄고 시스템 특성 분석을 위해 자사 '소서리 애널라이저' 툴도 업그레이드 했다. 임베디드 자동화 컨트롤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최적화된 그래픽 기술 'Qt'도 포함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군을 사용하면 풋프린트(설비 점유면적)를 줄여주고 전력사용량도 감소시킨다"며 "수익성 향상에 필요한 기능들을 다수 추가했다"고 말했다.

image
멘토그래픽스의 산업용 전력 검사장비 'MicReD® 산업용 파워 테스터 1500A'


멘토는 지난해 전자제품 설계 적합성을 평가할 수 있는 전력 검사장비(테스터) 'MicReD산업용 파워테스터 1500A'을 출시하고 XS임베디드(XSe)를 인수하는 등 산업용, 자동차용 설계 시장에서 공세를 펴고 있다. 멘토그래픽스코리아 관계자는 "반도체 설계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진출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반도체 외에 인쇄회로기판(PCB) 설계툴 등의 매출 비중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onz@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엘지유플러스

많이 본 기사

KLA텐코, 16나노 이하 반도체 공KLA텐코(지사장 정용식)는 5차원 수식을 이용한 16·14나노미터(nm) 반도체 미세공정용 계측장비 '아처(Archer)500LCM'과 '스펙트라필름(SpectraFilm) LD10'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Archer500LCM은 오버레이 계측 시스템이다. 오버레이 장비는 반도체 웨이퍼 위에 화학 물질을 여러 겹 쌓을 때 각 층의 물질 위치가 제대로 잡혀 있는지를 확인하는 역할을 한다. 삼성전자·TSMC 등 반도체 제조업체는 16·14nm 선폭을 구현하기 위해 다중 패터닝 기술을 이용한다. 웨이퍼 위에 반도체 회로를 그려주는(패터닝) 핵심 포토
분당판교

헤럴드 분당판교 SNS

  • twitter
  • facebook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